본문 바로가기
유틸

윈도우용 캡쳐 프로그램 PrtScr

by __observer__ 2012. 8. 15.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캡쳐 기능은 여러가지 용도로 많이 사용하게 될 텐데요.

 

웹 서핑 중 간만에 괜찮은 윈도우용 캡쳐툴을 발견했습니다.

 

PrtScr 이라는 이름의 윈도우용 캡쳐 툴인데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www.fiastarta.com/PrtScr/Download.html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바탕 화면에 요렇게 생긴 귀여운 여자아이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윈도우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위 그림과 똑 같은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setting 을 보시면 다음 그림처럼 생겼습니다.

 

capture 를 위한 단축키는 Prt Scr 키로 되어 있습니다. 그냥 우리 일반적인 화면 캡쳐 하듯이 프린트 스크린 버튼 누르면 캡쳐 되는 겁니다. 다른 키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After capture 부분은 캡쳐 파일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가 인데 저는 위 그림처럼 바탕화면에 알아서 저장하게 했습니다.

 

사실 저는 캡쳐하면서 귀찮은 부분이 바로 저장 할 때였거든요.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캡쳐를 이용할 때는 그림판 등을 매번 열어서 클립보드에서 붙여 넣은 다음에 파일 이름 정해 주고 해야 했고~

 

다른 캡쳐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캡쳐를 하고 파일이름 정해주고 하는 게 정말 짜증 나더군요.

 

PrtScr 에서는 위와 같이 설정 해 놓으면 알아서 바탕화면에 저장 합니다.

 

사용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위에서 설정한 버튼으로 캡쳐를 수행합니다. 그럼 카메라 플레쉬 소리가 나면서 캡쳐가 됩니다.

 

그 담에는 세 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글자를 쓸 수 있습니다. 요렇게요~

 

두번째로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이용하여 자유곡선의 형태로 그림을 캡쳐 할 수도 있죠~ 요~~렇게

 

세번째는 ctrl+마우스 왼쪽 버튼 을 이용하여 네모 모양으로 화면의 일부를 캡쳐 할 수도 있습니다. 요~렇게요~

 

위에 링크한 다운로드 사이트에 가시면 유투브 소개도 있는데~ 멋지더군요. 링크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