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MATLAB 과 유사한 자바 기반 프로그램, JMathLib

by __observer__ 2012. 10. 18.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도 MATLAB 과 유사한 프로그램들에 대해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요~

 

 

 

MATLAB 만큼 파워 풀 하진 않지만~ MATLAB 의 강력한 툴박스를 사용하지 않는 작업들을 할 때는 이런 프로그램이 가볍고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자바 기반의 MATLAB 과 유사한 프로그램인 JMathLib 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아래 페이지에서 윈도우용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jmathlib.de/download.php

 

이전의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그 사용 방법은 MATLAB 과 매우 유사한 편인데요~

 

설치폴더에 보시면 console 형태의 JMathLib.exe와 통합 개발 환경과 같은 JMathLibSwing.exe 가 있습니다.

 

설치폴더는 default 로 C:\Program Files\JMathLib 에 설치가 되게 됩니다.

 

그런데 아직 그리 완벽한 모습은 아닌 것 같더군요. 아래 그림은 JMathLib 콘솔에서 간단하게 그래프를 그려본 것입니다.

 

일단 프로그램은 굉장히 가볍고 MATLAB 문법을 안다면 쉽게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개발 환경이라 할 수 있는 JMathLibSwing.exe를 실행한 모습인데요.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이 남아 있더군요.

 

오늘 소개해 드린 JMathLib 은 콘솔의 형태로 계산기 대신 이용하기에 적절해 보이더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자바라는 언어로 만들어진 만큼 향후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할지는 좀더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바로 만들어진 만큼 다른 자바 프로그램들이나 자바 애플릿 등으로 이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