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KMPlayer 깔 때 짜증나는 것들...

by __observer__ 2012. 10. 21.
반응형

윈도우 동영상 플레이어로 KM player를 많이들 사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웬만한 코덱들은 자체적으로 다 해결이 되고 단축키나 기능들도 잘 되어 있어서 동영상 보는데 거의 부족함이 없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한 몇 가지 요즘 나오는 동영상 형식들 빼면 말이죠.

 

2012/09/30 - [유틸] - 오픈 소스 미디어 플레이어 VLC media player

 

KMPlayer 의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실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kmpmedia.net/

 

그런데 이렇게 편리한 KMPlayer 도 좀 ... 안 좋은 점이 있습니다.

 

오픈 소스 프로그램이 아닌 이상 수익을 내야 하므로 보통 이런 프로그램들은 제휴를 통해 수익을 내곤 하는데~~

 

프로그램 설치 창을 보면, 좀 짜증나게 되어 있다는 겁니다.

 

KMPlayer 를 설치하다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구성요소 선택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 아래 그림처럼 창 크기를 조절 할 수 없게 하도록 하기 위해서 최대화를 비활성화 해 놨습니다.

 

처음 보는 화면이 위와 같지만 스크롤 바를 내려보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아래 보시는 그림의 프로그램들이 바로 제휴 프로그램들인 것이고 다~~ 체크 되어 있어서 그냥 다음을 눌렀을 때는 기본적으로 KMPlayer 와 같이 다~~ 깔리게 되는 겁니다.

 

KMPlayer 를 사용하는데 꼭 필요한 것들은 위 그림에서 보이는 굵은 글씨로 된 KMPlayer 라는 글자가 들어간 것들만 체크해 주면 됩니다.

 

위 제휴 프로그램들을 원하지 않을 때는 위 그림처럼 체크를 다 해제 해 줘야 합니다.

 

그래야 컴퓨터가 쾌적하죠.

 

어케 보면 굉장히 기본적인 건데~ 많은 분들이 급한 맘에 다음 다음 누르다 보니... 컴퓨터에 오만가지 프로그램들이 깔려서 고생하더군요.

 

프로그램을 깔 때는 어떤 것이 필요한지 정확히 알고 필요한 것만 설치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되기 십상입니다. ㅡ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