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윈도우 가상 데스크탑~ virtuawin

by __observer__ 2012. 12. 13.
반응형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하나의 화면에서 여러 가지 작업을 하다 보면 창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고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게 가상 데스크탑입니다.

 

작업의 성격에 따라 작업영역을 다르게 해서 이용하면 복잡하지 않아서 작업하는데 한결 수월하더군요.

 

리눅스에서는 OS 를 깔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가상 데스크탑 기능이 윈도우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데~

 

윈도우에서도 이런 기능을 제공해 주는 소프트웨어가 있더군요. 바로 virtuawin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virtuawin 은 오픈소스이구~ 간단하게 단축키로 가상 데스크탑을 제공해주니 굉장히 편리하더군요.

 

위 프로그램의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구요~

 

http://virtuawin.sourceforge.net/

 

아래 페이지에서 원하는 버전에 따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Portable 버전도 있으니 기호에 따라 사용해 보시길~

 

http://virtuawin.sourceforge.net/?page_id=2

 

virtuawin 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의 빨간색 동그라미에 표시된 것처럼 가상 데스크탑을 표시해 줍니다.

 

마우스 뿐만이 아니라 단축키로도 데스크탑 간의 전환이 가능하고 ~ 최대 18 개 까지 가상 터미널을 제공해 주더군요.

 

기본은 위 그림처럼 2 X 2 로 구성되어 있구요. setup 화면에 들어가면 가상 터미널의 수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전환을 위한 키보드 단축키도 setup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