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신용카드 개수 조회는 credit4u 에서~

by __observer__ 2013. 11. 1.
반응형

요즘 세상을 신용사회라고 합니다.

 

대학교 등록금 납부를 위한 학자금 대출부터 전세자금을 구하기 위한 전세 자금 대출 또… 결혼 준비 하면서 받게 되는 대출, 그리고 살면서 어쩔 수 없는 순간에 받게 되는 소소한 대출까지…

 

부자가 아닌 이상 오늘날의 대한민국 국민의 대부분은 대출은 받을 수 밖에 없는 처지에서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대출이 어쩔 수 없는 세상에서는 당연히 신용도가 중요하겠지요.

 

신용도가 낮아서 제 2, 3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게 되면 이자율도 높을뿐더러 빚이 빚을 낳는 구렁텅이에 빠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아래 기사에서 신용카드 개수 4장 이상 만들면 신용등급 하락? 이라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2039462

 

예전에 저도 지인들의 부탁에 의해 생각없이 신용카드를 만들었었는데… 이 신용카드라는게 참… 사람의 소비습관을 안 좋게 만들더군요.

 

위 기사에 의하면 만들고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가 있어도 4장 이상이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는 기사더군요.

 

근데 막상 내 신용카드 수가 몇 개나 되지 생각해 보니 알 수가 없었습니다.

 

신용카드 개수가 몇 개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아래 주소에서 신용카드 개수를 검색 할 수 있더군요.

http://www.credit4u.or.kr/

 

아래 그림과 같이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시에 본인 확인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각종 정보들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위 그림과 같이 신용정보 조회 신용개설/발급정보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자신의 신용카드 개수와 어떤 신용카드들이 현재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 그림과 같이 2개의 신용카드가 있네요… 휴~~ 다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