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신한은행 머니 멘토로 자산관리 해봐요~

by __observer__ 2012. 11. 11.
반응형

한 달에 한번 정도 가계의 금융 자산에 대해 결산을 하곤 합니다.

 

결산을 안 하면 돈이 정말 어디로 세는지 모르겠더군요.

 

기본적으로 가계부를 기록하긴 하는데 가계부는 보통 사용 내역에 대해서만 적고 통장 내역등에 대해서는 따로 엑셀 파일등에 기록을 하곤 했습니다.

 

뭐 요즘은 인터넷 뱅킹이 활설화 돼서 각 금융 기관의 계좌를 조회하는거야 금방~ 이지만~

 

어쨌든 일일이 금융기관 들어가서 잔액 조회해서 기록하는 것도 귀찮더군요.

 

이런 번거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는 도구로~ 신한은행 머니멘토라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 합니다.

 

신한은행 머니 멘토는 자산 통합 관리 도구 입니다.

 

아래 그림 처럼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들어갈 수도 있고,

 

 

아래 주소를 통해 직접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http://asset.shinhan.com

 

가계부는 벌써 몇 년째 네이버 가계부를 써 오던 터라 다시 갈아타기 귀찮아서 사용 안하고 있지만 이제 막 가계부를 쓰기 시작한 분이라면 머니 멘토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더군요.

 

사실 이런 자신 통합 관리 툴은 우리은행 등에서도 서비스를 선 보인바 있는데~ 그때는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형태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은 그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네이버에서는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를 했었는데~ 이 서비스도 어케 사업성이 없었는지 어쨌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더 이상 서비스 하지 않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머니멘토는 시대를 잘 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스마트 폰 사용이 활성화 되면서~ 인터넷만 되면 어디에서나 자산 관리를 할 수 있게 돼서 그 쓰임이 많아 질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계좌 통합 관리 페이지를 보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자산 자동 등록을 할 수 있고,

아직 서비스 제휴가 안된 금융기관에 대해서는 자산 수기 등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산 자동 등록을 사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컴퓨터 하드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 그림의 자산 업데이트 버튼을 통해서 등록한 금융기관 들의 자산 내역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자산 자동 등록에서는 은행, 카드, 증권사, 보험, 현금영수증 등에 대해 관리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각 계좌의 등록 방법은 굉장히 간단 합니다.

 

만약 은행 계좌 등록을 하고 싶다면 계좌관리 버튼을 누르고~ 등록을 누릅니다.

 

 

그럼 이어서 나오는 페이지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은행을 선택 후에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계좌가 조회 됩니다.

 

 

그럼 이제 등록하고자 하는 계좌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계좌 등록이 안료 됩니다.

 

 

카드, 증권사 등도 은행 계좌 등록 설명과 동일하게 등록 가능합니다.

 

나의 자산의 메뉴를 보면 상세 보기를 통해서 전 계좌의 내역을 한 화면에 볼 수도 있고~

 

 

비교하기 메뉴를 통해서 내가 비교하기를 원하는 비교군을 설정하여 비교 할 수 있습니다.

 

 

비교군의 평균 자산이 나오던데…. 비교를 해보니…. 전 평균 이하군요. ㅋㅋㅋ 반성해야 겠습니다. 아~~ 인생 헛 살았어… ㅜㅜ

 

자산 관리 그래프가 우상향 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머니 멘토 사용해 보고 공부해야 겠네요~

 


 

 

 

<2012-11-11 추가내용>

 

메니멘토를 집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사용하고 싶으실때는 다음과 같이 계좌 설정 내용들을 백업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 그림 처럼 환경설정 → 사용자 관리에 들어가서 파일 백업받기를 누르고 ~

 

 

 

 저장 할 폴더 지정한  후에 저장을 눌러 줍니다.

 

 

여러 컴퓨터에서 메니멘토를 이용하고 싶으실때는 방금 백업한 파일을 환경 설정 → 사용자 관리에서 파일 불러오기를 하셔서 저장한 정보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하드 포멧하면서 저장 안해놨더니... 은행정보등이 다 날라가서 다시 설정 하느라 고생했네요.

 

여러분은 자주 자주 백업해서 저 처럼 생고생하는 일이 없었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