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2012 서산 지역 새마을 금고 배당율

by __observer__ 2012. 3. 12.
반응형

 

새마을 금고 많이들 이용하시나요?

 

새마을 금고에 적금 등을 넣으려 하다 보면 출자금 통장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출자금 통장에는 보통 1만원 이상만 넣으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출자금 통장이 배당을 준다는 소리를 듣고 보통 출자금 통장에 좀더 많은 돈을 넣곤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많은 돈을 넣기엔 위험한 게 출자금 통장은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출금도 자유롭지 못하구요.

 

따라서 당장 필요 없는~~ 잃어도 타격이 별로 없는 정도의 돈만 넣는 게 좋다고 보여 집니다.

 

어쨌든 이 출자금 통장은 각 금고의 전년도 운영 실적에 따라 다음 년도 배당금을 주는데요.

 

보통 정기 적금의 이율보다는 높은 듯 하네요. 물론 실적이 안 좋으면 그렇지도 못하겠지만요.

 

개인적으로는 각 새마을 금고의 배당률 이 궁금한데, 각 새마을 금고 지점의 배당율 정리해 놓은 사이트가 있으면 좋겠네요.

 

어쨌든 궁금한 거는 못 참으니 제가 현재 살고 있는 서산 지역 새마을 금고 몇 군데의 배당률을 전화로 알아 봤습니다.

 

2011년도 실적에 따라 2012 년도 서산 지역 새마을 금고의 배당률은 다음과 같다고 하는군요.

 

서령 새마을 금고 배당율 4.7 %

 

서산 새마을 금고 배당율 5.82 %

 

대산 새마을 금고 배당율 5.0 %

 

배당금은 보통 직접 금고에 방문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보통 5월 정도에 출자금 통장으로 배당금이 자동으로 입금된다고 하네요.

 

내년에는 어떤 지점이 영업을 잘해서 얼마나 더 많은 배당을 줄지 기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