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신한 은행 오픈뱅킹

by __observer__ 2012. 3. 1.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Window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OS 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바로 오픈뱅킹 입니다.

 

오픈뱅킹은 우리은행을 시작으로 해서 기업, 국민, 하나 은행 등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신한 은행도 오픈 뱅킹 서비스를 하게 되었네요~~

 

저는 우분투 10.04 LTS(64 비트) 에서 신한 은행 오픈뱅킹을 사용해 봤습니다.

 

제가 사용한 브라우저는 Firefox 10.0.2 입니다.

 

신한 은행 오픈 뱅킹의 주소는 https://open.shinhan.com 입니다.

 

처음으로 신한 오픈 뱅킹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접하게 됩니다.

 

 

공인인증 전자서명 보안 프로그램개인 방화벽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된다고 나오죠.

 

위 화면에서 확인을 누르고 들어가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요.

 

 

공인인증 전자서명 보안 프로그램부터 각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위에 말씀 드렸다시피 우분투 10.04, 64 비트니깐 두 번째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고

 

 

다운이 다 되었으면 패키지 설치를 눌러서 설치를 해 줍니다.

 

물론 설치 중에는 관리자 암호를 넣어야 합니다.

 

 

다시 신한 은행 오픈 뱅킹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번에는 개인 방화벽 프로그램을 깔라고 나오죠~

 

 

확인을 누르고 넘어가서 아래 화면에서 마찬가지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우분투 64 비트니깐~~ 맨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진행 했습니다.

 

다운로드 화면에서 확인을 누르고 ~~

 

 

다운이 다되면 패키지 설치를 누르고~ 관리자 암호 넣는 창이 나오면 암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요렇게 신한 은행 오픈뱅킹을 이용하기 위한 프로그램 설치는 마무리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보니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들어가 지네요~

 

 

오픈 뱅킹 때문에 신한 은행도 종종 이용해 봐야겠네요. ㅋㅋ

 

그나 저나…… 저는 요즘 동양 종금을 주로 사용하는데……

 

동양 종금은 언제가 되야 오픈뱅킹을 서비스 할는지…… ㅡ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