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Chrome 확장 프로그램들 Audio Cutter 로 음악 파일 자르기

by 남성 2013. 11. 22.

오늘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Chrome 브라우져에서 Torrent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BitTorrent Surf 에 대해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2013/11/13 - [유틸] - 구글 크롬에서 torrent 다운로드 하기 BitTorrent Surf



요즘은 브라우져에서 못하는게 거의 없더군요.

 

제목에서 보신바와 깉이 Audio Cutter 라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

 

구글 웹스토어에 들어가서 Audio Cutter로 검색 하시면 나오고요~ + 무료 라는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애플리케이션에 나타나는데요.

 

Audio Cutter 버튼을 클릭해서 실행해 보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가운데 있는 open file 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자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또는 음원의 URL 로도 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단계는 아래 그림과 같이 3단계로 구성됩니다. Open, Cut, Save ~

 

음원을 로드하면 이렇게 생겼는데요~ 굉장히 심플하죠~

 

앞에 선택 버튼으로 시작 지점을 조절해주고, 뒤 쪽의 선택 버튼으로 끝나는 지점을 지정해 줍니다.

 

시작지점의 Fade in, 끝나는 지점의 Fade out 효과를 줄 수 있고~

 

보시는 바와 같이 space 버튼이 Play/Pause 를 하는 Toggle 키 입니다.

 

좌우 화살표를 눌러서 marker 의 위치를 조절 할 수도 있고요~

 

자를 부분을 다 선택했으면 저장할 파일의 형식을 지정해 줍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MP3 가 기본 형식이구, ARM, AAC, WAV형식으로도 저장할 수 있더군요. iphone 사용하시는 분들은 iphone 벨소리로도 저장할 수 있군요.

 

다 지정 했으면 Cut 버튼을 눌러주면 마지막 save 단계로 이동합니다.

 

가운데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편집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음원을 자르는 기본기능만 딱~~ 들어있어서 간단히 쓰기에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편리해서 좋네요.

 

동영상 파일의 경우에 음원을 추출하여 자를 수도 있더군요. 물론 업로드가 좀 오래걸리겠지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