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로또 복권 미수령 문제 해결을 위해 로또를 온라인 판매하라

by __observer__ 2014. 9. 4.
반응형

우리나라 국민의 꿈은 뭘까요? 변호사 의사?

 

글쎄요… 저는 로또 1등 입니다. ㅋㅋㅋ

 

어차피 로또는 운이니까 ㅋㅋ 인생 목표까지는 아니고 그냥 1등 되면 여러모로 살기 편한게 사실이죠… 특히 울 나라에서는 ^^;

 

암튼 아래 기사를 보면 로또를 안 찾아가는 사람들이 꽤나 많은가 봅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096&aid=0000329150

 

몇 천 만원 대의 2등 당첨자부터 억대의 1등 당첨자까지… 미수령 복권 당첨금이 1100 억원이 넘는다 하는데

 

대부분이 모르고 안 찾아가는 경우겠죠. 

 

그런데 이런 기사가 나는 게 저는 참 웃기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얼마전 홈플러스 경품 사기가 큰 이슈가 됐었는데~ 당첨자를 조작한다거나 1등을 안 찾아 줘서 문제가 됐었죠. 


로또 당첨금 미수령은 이와 같은 경우는 아니지만 이와 유사한 경우 같다는생각이 들더군요. 로또는 구매자가 누군지를 모르니 당첨자를 안 찾아줬다는 비난을 피할 수 있게 머리 쓴게 아닐까라는 의심이 듭니다. 

 

현재 연금 복권의 경우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몇 몇 구매대행 사이트들에서 나누어져 판매했었지만 현재는 아래 공식 사이트에서만 연금복권이 판매 되고 있습니다.

 

http://www.nlotto.co.kr/

 

연금복권을 오프라인에서 사게 되면 자신이 맞았나 틀렸나도 확인 해야 하고 짜잘하게 1000 원 맞은 경우에는 바꾸러 가는 것도 엄청나게 귀찮은 일이죠.

 

저는 그래서 위 사이트에서 연금 복권을 구매 하고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연금 복권을 구매 하면 7등이나 6등 같은 소액 당첨 금액은 알아서 예치금으로 들어 옵니다.

 

그런데 왜 로또는 온라인에서 살 수 없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로또를 온라인에서 구매하지 못할 이유는 …. 글쎄요 제 생각에는 전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로또를 온라인에서 구매해서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또 판매점을 일일이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1. 위에서 소개된 복권 당첨금 미수령 문제가 적어지거나 아예 없어질 수 있습니다.

 

  1. 복권 중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살기가 어려워 지면서 로또와 같은 사행 산업에 중독되어 몇 천 만원을 탕진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을 겁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이런 중독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구매하게 된다면 구매 상한을 철저히 지킬 수 있습니다.

 

  1. 로또 용지 또는 로또 판매점의 단말 유지 보수 비용을 줄 일 수 있습니다.

 

  1. 대부분의 로또 판매점들이 1등 당첨점이라고 광고를 합니다. 그런데 이 광고들이 구라인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로또가 완전 온라인 복권이 된다면 이런 구라가 사라지겠죠.

 

로또 복권 온라인 판매와 관련하여 위 사이트에 아래와 같이 질문을 했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구매 대행을 통해서가 아닌 로또 주관하는 나눔로또 사이트에서 온라인 판매 할 수 있지 않냐는 건데 답답하더군요. 연금복권은 온라인 판매 하는데 로또는 왜 안될까요? 저는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