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특정 폴더 하위의 Autohotkey script 모두 컴파일 하기

by __observer__ 2015. 8. 13.
반응형

Autohotkey 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는 그냥 Autohotkey 스크립트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한 것과 같이 파일을 파라미터로 받는 경우에는 exe 파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게 편리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수의 autohotkey 스크립트를 한번에 exe 파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Autohotkey 를 사용하여 ahk 확장자인 Autohotkey 파일을 실행파일(exe)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주소에 나와 있듯이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http://ahkscript.org/docs/Scripts.htm#ahk2exe

 

첫 번째로는 Convert .ahk to .exe 를 실행해서 다음 그림과 같은 GUI 환경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한번에 한 개의 Autohotkey 파일만 exe 로 만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아래 그림과 같이 Autohotkey 스크립트를 오른쪽 클릭해서 compile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는 같은 폴더 안에 있는 Autohotkey 스크립트를 다~ 선택한 후에 compile script 를 클릭하면 폴더내의 모든 Autohotkey 스크립트를 exe 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폴더를 포함하여 하위폴더의 모든 스크립트들을 exe 파일로 만들고 싶을 때는 일일이 하위 폴더에 들어가서 똑 같은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Ahk2Exe.exe 파일을 사용하여 command line 에서 처리 하는 방법 입니다. Ahk2Exe.exe 파일을 사용하면 현재 폴더 및 하위 폴더의 모든 Autohotkey 스크립트에 대해 exe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Autohotkey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코드는 C:\Users\Administrator\Downloads\temp 하위의 모든 Autohotkey 스크립트를 compile 하는 Autohotkey 코드 입니다.

 

SetWorkingDir, C:\Program Files\AutoHotkey\Compiler

 

Loop Files, C:\Users\Administrator\Downloads\temp\*.ahk,R

{

    Run %comspec% /c Ahk2Exe.exe /in "%A_LoopFileFullPath%"

}

 

Ahk2Exe.exe 파일은 제 컴퓨터의 경우 C:\Program Files\AutoHotkey\Compiler 에 들어 있습니다. C:\Program Files\AutoHotkey\Compiler 폴더를 path 환경 변수에 설정해도 되겠지만 번거로우니 working directory 를 C:\Program Files\AutoHotkey\Compiler로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