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Julia

jupyter notebook 에서 julia 사용 방법

by __observer__ 2017. 3. 14.
반응형
Python 사용시 jupyter 를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

jupyter 를 사용하여 R, Julia 도 코딩 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Julia 를 jupyter notebook 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저 컴퓨터는 Windows 7 64 비트 이고 현재 anaconda 가 설치된 상태 입니다.

anaconda 를 설치하면 Python 과 함께 jupyter 가 설치 됩니다.

다음으로 아래 주소에서 julia 를 설치 합니다. 개발 OS 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jupyter 에서 julia 를 사용하기 위한 모듈인 IJulia 를 설치합니다. IJulia 설치 방법은 아래 주소 있더군요.


위 조수의 설치 방법 대로 julia 를 실행하고 아래 명령어를 타이핑 합니다.

Pkg.add("IJulia")

IJulia package 가 설치 완료 되면 아래 명령을 통해 IJulia 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using IJulia
notebook()

그런데 우리는 jupyter 를 사용할 것이므로 Windows Command Line 에서 jupyter notebook 이라는 명령어를 써 줍니다.


그럼 이렇게 브라우저가 뜨면서 jupyter가 실행 되고 Julia 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설치가 부담 스러운 분들은 julia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대로 juliabox 를 사용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간단하게 사용해 보죠~ 아래 주소에 julia 를 사용하여 그래프 그리는 예제들이 나와 있습니다.


아래 명령어를 통해 PyPlot package 를 설치하고~

Pkg.add("PyPlot") # Install a different backend

다음과 같이 코딩하고 Shift + Enter 를 눌러서 실행하면~

using Plots
plot(rand(5,5),linewidth=2,title="My Plot") # The same plotting command works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