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notepad++ 글 토막 저장 Plugin, Snippets

by __observer__ 2018. 1. 5.
반응형

Windows 사용시 일반적인 텍스트 작업을 위한 에디터로 notepad++ 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notepad++ 는 사용법이 쉽기도 하고 플러그인 기능이 있어서 필요한 기능을 무한히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몇 가지 플러그인들을 사용하곤 하는데~ 오늘은 범용적인 plugin 중 Snippets 이라는 플러그인을 소개하려 합니다.


코딩 또는 텍스트 작업을 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 코드 또는 글의 단위들이 있습니다. 


이런 단위들을 Snippets 이라고 합니다. 사전 검색을 해보면 "한 토막" 이라고 나올 겁니다.


이런 글의 토막들이 몇 줄 안된다면 상관 없지만 여러 줄 이고 조금 복잡하다면 외워서 사용하긴 불가능 하므로~ 글 토막들을 Snippets 으로 저장해 놓고 필요 할 때 마다 꺼내 쓴다면 편리 할 겁니다. 


Snippets 플러그인은 notepad++ Plugin Manager 에서 다음과 같이 간편하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Snippets 플러그인을 설치 했기 때문에 Installed 탭에 있지만 설치를 안하신 분들은 Available 탭에서 Snippets plugin 을 체크한 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시면 다음과 같이 Snippets 아이콘과 메뉴가 생깁니다. 

다음으로 해당 아이콘을 누르거나 메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Snippets 창이 뜨고~ 


해당 창에서 오른쪽 클릭을 해서 새로운 Snippets 을 만들거나 삽입하거나 지우거나 하는 Snippets 관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