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Launchy 를 활용하여 gist 쉽게 사용하기

by __observer__ 2018. 1. 7.
반응형

Launchy 를 활용하여 github gist 검색 하기


아래 포스팅에서 notepad++ 에서 Snippets 라는 plugin 을 활용하여 코드 토막을 쉽게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http://iamaman.tistory.com/2053

오늘은 github gist 에 대해 소개하고 Launchy 를 사용하여 gist 검색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 합니다.


github gist 는 인터넷 github 에서 제공하는 Snippet 저장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Snippets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저장하는 경우에는 local PC 에 저장되지만 gist 에 저장하는 경우 웹에 저장되므로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느곳에서든 접근해서 저장해 놓은 코드를 사용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장만 잘 하고 잘 찾아서 사용하지 못한다면 물론 이런 노력은 무용 지물 일 것입니다.


따라서 편리하게 잘 찾아 쓰는것이 더욱 중요 합니다.


Launchy 의 설정에서 plugins  -> Weby 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아래의 (github 사용자 아이디) 부분에 자신의 github ID 를 넣습니다. %1 은 찾고자 하는 키워드 입니다.


https://gist.github.com/search?q=user%3A(github 사용자 아이디)+%1

ex) https://gist.github.com/search?q=user%3Assgkd+%1


위와 같이  Launchy 를 설정한 후에 F5 를 눌러서 rebuild category 를 수행 한 후에 다음과 같이 활용 할 수 있습니다. Launchy 에서 gist 라고 친 후에 탭 을 누르고 자신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타이핑 한 후에 엔터를 칩니다.

아래 예는 제 gist 에서 double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키워드를 Launchy 에서 찾는 예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