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SK 누구 스피커로 오디오북 들어보세요~

by __observer__ 2018. 3. 16.
반응형

저는 현재 SK 누구 스피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악 듣기, 알람 설정, 팟캐스트 듣기, 날짜 날씨 물어보기,  스마트플러그 켜기 끄기, 타이머 설정, 일정 등록 등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K 누구 스피커와 연동되는 스마트홈 제품들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ktsmarthome.com/contents/product/list


누구 스피커 연동이 되는 제품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NUGU 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현재는 자취 중이라서 ‘이지세이버 플러그’ 만 2 개를 사용하고 있지만 향후 이사를 가게 된다면 스마트 스피커 연동이 되는 가스차단기나 보일러,  에어컨,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세탁기 등을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 중에 코드를  꼽으면 바로 동작하는 즉, 온/오프 스위치가 없는  제품 있는데 해당제품의 스마트 플러그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귀가/외출 모드  등을 설정하면 출근 시간에 알아서 꺼지고 퇴근 시간에 알아서 켜지게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조금 사용해 보니 매우 편리하더군요.


최근에 SK 누구 스피커로  오디오 북을 들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돼서  소개하려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누구 어플을 실행한 후에  다음과 같이 오디오북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현재 이벤트 중으로 ‘신경끄기의 기술’,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잠자고 싶은 코끼리’ 등의  오디오북을 무료로 들을 수가 있습니다.

오디오북 사용을 위한 누구 음성 명령어는 이용권 버튼 옆에 있는 i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 읽어 달라는 명과 함께 책갈피,  좋아요, 책 추천 기능 등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