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SK 누구 스피커를 이용하여 팟캐스트 듣는 방법

by __observer__ 2018. 3. 10.
반응형

저는 요즘  SK 누구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음악이나 라디오뿐만 아니라 팟캐스트도 즐겨 듣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해서 팟캐스트를들을 때는 주로 아래 팥빵 사이트에서 팟캐스트를 듣고 있고요.

http://www.podbbang.com/

오늘은  SK 누구 스피커를 사용해서  팟캐스트를 듣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합니다.

 저는 오늘 기사를 보다가 아래 주소의 글을 보고 ‘내-일은 가볍게’ 라고 하는 팟캐스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oid=469&sid1=102&aid=0000283834&mid=shm&mode=LSD&nh=20180310144620


 ‘내-일은 가볍게’  팟캐스트를 들어 봐야 되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제가 요즘 잘 사용하고 있는 sk 누구 스피커에 다음과 같이 요구했습니다.

“아리아  ‘내-일은 가볍게’  팟캐스트 들려 줘”


위와 같은 명령으로 팟캐스트를 들어본 후에 현재 듣고 있는 팟캐스트를 정기적으로 구독하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명령하면 됩니다. 

“아리아 팟캐스트 구독해 줘”

현재 내가 구독하는 팟캐스트 구독 목록을 알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질문 하면 됩니다.

“아리아 팟캐스트 목록 알려 줘”


위와 같이 음성으로   제어하는 방식 말고  NUGU 어플을 통해서도 팟캐스트를 검색하고  구독 목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누구 어플을 실행 한 다음  팟캐스트 메뉴를 선택합니다. 


전체  탭에서 자신이 듣고자 하는  팟캐스트를 찾아  보면 되고~  


음성 명령을 알고 싶으면 위 화면의 i 표시된 부분을 선택하면 되고~ 아래와 같이 팟캐스트 관리하는 음성 명령어들을 알 수 있습니다.


구독을 하고 싶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구독 버튼 선택하면 됩니다.  구독을 해제하고 싶으면 구독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주면 해제가 됩니다. 저는 “송은이 & 김숙의 비밀보장”을 듣고 있는데~ 아래 화면과 같이 5만 명 이상의 분들이 구독을 하고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