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는 현존하는 가장 발전된 형태의 반복 기계라는 걸 대부분의 분들은 아실 겁니다. 


저는 윈도우나 리눅스 등을 사용하는데 둘 다 명령어를 특정 시간 마다 반복하는 도구들이 있습니다. 


리눅스에서는 cron 이 있고 윈도우에서는 "예약 작업"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윈도우 예약 작업에서 batch 파일을 최소화 상태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예약 이라고 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예약 작업이라는 프로그램이 검색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작업 스케줄러" 라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정해진 시간에 주기적으로 예약 작업을 실핼 할 수 있죠. 


저는 주기적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들은 batch 파일로 만들어서 해당 잡업을 예약 작업으로 실행하곤 합니다. 


그런데 예약 작업이 실행될때마다 batch 파일 화면이 보이게 되니까 불편한 감이 있더군요. 


그래서 batch 파일을 최소화 상태로 실행하는 방법을 찾아보니 아래 주소의 글이 나오더군요. 


https://www.computerhope.com/issues/ch000932.htm


Windows 작업 스케줄러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myfile.bat 파일을 최소화 된 상태로 실행하고 종료시 화면도 없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cmd.exe /c start /min myfile.bat ^& exit


실제 제가 설정해서 사용하는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행한 프로그램/스크립트 부분에 아래와 같이 cmd.exe 를 설정하고 나머지 argument 들을 인수 추가 부분에 설정 합니다. 


이렇게 하면 배치 파일을 최소화된 상태로 주기적으로 실행하고 실행된 이후에는 자동으로 종료 되게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