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간만에 애드센스 수익이 들어왔네요~

by __observer__ 2018. 3. 23.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애드센스 수익이 들어왔습니다. 이번에는 110달러 정도 받았네요.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수익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SC 제일은행 계좌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 여러 은행의 수수료를 비교를 했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SC 제일은행이 그나마 괜찮은 거 같아서 SC 제일은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보시다시피 그리 인기가 있는 키워드의 글들을 쓰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방문자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달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것도 아닙니다. 대략 3~4개월에 한번씩 100달러가 넘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게 됩니다.


저는 전문적으로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는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수익에 대해서는 그렇게 큰 미련은 없습니다. 물론 많은 광고 수익을 할 수 있다면 좋긴 하겠지만요.


제 블로그는 대략 8년 정도 됐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실적 보고서를 보니 2009년 정도에 블로그를 개설했고 2010년 정도에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 것 같습니다. 처음 한 두달은 아예 수익이 없었고~ 2012년 정도부터 수익이 큰 폭으로 상승을 했었습니다. 물론 큰 폭이라고 해봤자 한달에 300달러 정도 였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받은 수익이 6300달러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한화로는 대략 680만원 정도 됩니다. 8년동안 680만원 이니 그리 큰 돈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저한테는 나름 의미 있는 수익이었습니다.



블로그를 한지가 오래되다 보니 이제는 블로그 자체에 큰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살아 있는 한은 계속해서 지금 이 공간에 내 삶의 발자취들을 끄적이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