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owershell

Powershell 을 사용하여 COM(Component Object Model) 에서 사용가능한 함수 및 속성 알아내는 방법

by __observer__ 2018. 5. 7.
반응형

기존에 저는 파이썬에서 selenium 을 사용하여 제가 필요한 웹관련 자동화를 해 왔습니다. 제 블로그에 일주일에 한 번씩 올라가는 로또 관련한 포스팅이나 매일 하고 있는 종목 검색 포스팅 등은 파이썬을 사용하여 Tistory Open API 로 포스팅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아래 포스팅에서 Autohotkey 에서 selenium 사용에 대해 소개 한 적이 있었는데, 파이썬에서 사용하던 method 이름과 조금 다르더군요.

http://iamaman.tistory.com/2021

그래서 오늘은 COM 객체 사용시 사용 가능한 함수 및 속성을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합니다.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서 사용 가능한 COM 객체를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주소의 글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iamaman.tistory.com/2215

COM 객체 사용시 사용 가능한 함수 및 속성은 COM Object 의 멤버를 찾으면 되는 것입니다. 저는 현재 Autohotkey 에서 selenium 을 사용하여 chrome 을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selenium 의 함수 및 속성 을 찾아보려 합니다.

간단하게 Powershell 에서 아래와 같이 코딩하고 실행하면

$se = New-Object -ComObject Selenium.CHROMEDriver

$se | Get-Member

다음과 같이 사용 가능한 멤버 함수 및 속성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해보니 Python 에서 selenium 을 사용할때는 멤버 함수 명이 소문자였고 언더바(_) 로 구분되는 형태였는데 Autohotkey 에서 selenium 을 사용할때는 그렇지가 않군요. 예를 들면 Python 에서는 find_element_by_id() 였다면 Autohotkey 에서는 FindElementById() 의 형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