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owershell

Powershell 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 값 변경하기

by __observer__ 2018. 10. 7.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Windows 10 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레지스트리의 값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610

http://iamaman.tistory.com/2591

이런 경우에 보통 regedit 명령을 통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일일이 해당 키를 찾은 후에 값을 변경해 줘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방법은 사람이 일일이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수의 여지가 있고~ 변경해야 할 레지스트리가 많은 경우에는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레지스트리 변경 작업이 많다면 Powershell 을 통해서 자동화 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Powershell 을 통해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관리자권한으로 파워쉘을 실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set-itemproperty 명령어를 통해 해당 패스의 각 값들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등을 통해 레지스트리 값이 리셋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러한 경우 일일이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찾아서 변경해 주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해 줄 수 있을 겁니다.

set-itemproperty -path hklm:\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name EnableLUA -value 0

set-itemproperty -path hkcu:\Software\Elantech\SmartPad -name DisableWhenType_Enable -value 0

참고로 이렇게 긴~~ 외우기 어려운 명령어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오토핫키 툴인 TypingAid, Autocomplete 등을 사용하여 저장해 놓고 사용한다면 훨씬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http://iamaman.tistory.com/1318

http://iamaman.tistory.com/114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