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컴퓨터 BIOS 설정을 통해서 매일 지정된 시간에 컴퓨터를 켜는 방법

by __observer__ 2018. 6. 6.
반응형

시스템 트레이딩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장이 시작하는 9시 이전에는 컴퓨터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서버 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계속해서 켜 놓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집에서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를 계속 켜놓으면 컴퓨터의 소음이나 열로 인하여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집에 있다면 모르겠지만 집을 비우는 경우에는 집에 있는 컴퓨터를 시간 맞춰서 켜기 위해서 WOL 등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혹시나 외부에 있다가 깜빡 잊고 컴퓨터를 켜지 않는다면 시장에 참여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런 우려를 없애기 위해 데스크탑 BIOS 설정을 통해 시간에 맞춰서 컴퓨터를 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 해 보려 합니다. 컴퓨터 부팅시 DEL 키를 누르면 BIOS 화면에 들어가게 됩니다.

BIOS 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Power Management Setup에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Wake Up Event Setup 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 화면과 같이 Resume by RTC Alarm 을 Enable 로 설정 합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켜고 싶은 시간을 설정 합니다.

저는 매일 오전 8시 30분에 컴퓨터가 켜지도록 설정을 해 놨고 제가 사용하는 전략은 8시 30분에서 9시 사이에 실행이 되도록 윈도우 예약 작업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따라서 집에 전기가 나가지 않는 이상 컴퓨터를 제때 켜지 못해서 시장에 참여하지 못 하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