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YF 소나타 블루투스 휴대폰 등록 방법 및 와이퍼, 에어컨 필터 부품들

by __observer__ 2018. 8. 29.
반응형

최근에 제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이 조금 느려진 것 같아서 휴대폰 초기화를 했습니다. 초기화를 하고 보니 공인인증서를 비롯해서 휴대폰에서 설정할 것도 굉장히 많아서 조금 귀찮은 일들이 생기더군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휴대폰을 자동차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을 하고 계실텐데 차량에 블루투스 연결을 하려고 하다 보니 휴대폰 등록을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더군요. 그래서 간만에 자동차 메뉴얼을 뒤져 봤습니다.

자동차 매뉴얼에 있는 블루투스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음성으로 등록하는 방법과 메뉴얼로 등록하는 방법이 있고~

음성으로 등록 하는 방법에 있는 저 마이크 버튼은 스티어링휠(핸들)에 있는 아래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면 됩니다.

메뉴얼로 등록하는 방법에서는 아래와 같이 오디오 부분에 전원을 켜고 setup 버튼을 누르고~

BT -> PAIR 의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자동차를 운행 하다 보니 가끔씩은 소모품을 교체 해 줘야 될 때가 생기고 최근에 저는 앞 유리가 잘 안 닦이는것 같아서 와이퍼를 교체했습니다. 3M 에서 만든 와이퍼로 교체를 했고 대략 만원 중반대로 구매를 한 것 같습니다. 와이퍼 교체 할 때는 와이퍼 사이즈를 꼭 확인하고 구매를 해야 되는데 YF 소나타는 650mm, 450mm 와이퍼를 구매하면 됩니다. 구글에 검색을 해 보면 차종마다 와이퍼 사이즈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와이퍼 교체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더군요. 와이퍼 박스에 있는 설명대로 교체를 했고~ 최근에 비가 엄청 많이 왔는데 때 맞춰서 와이퍼 교체 하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름의 막바지에 에어컨 바람에도 냄새가 조금 나는 거 같아서 에어컨 필터를 갈아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래 주소에서 에어컨 필터를 구매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보통 에어컨 필터는 6개월에 한번씩 갈아 주는게 좋다고 하는데 굳이 비싼 에어컨 필터를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3개에 7900 원짜리 에어컨 필터를 구매 했고~ 제가 알러지성 비염도 있어서 앞으로는 싼 걸로 자주 자주 바꿔 주려고 생각 중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cs/products/708145256?NaPm=ct%3Djlevmtpe%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e332f455b0d07d5fc9647275816084a060384d1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