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recursive 경로 문자열 생성 genpath

by __observer__ 2018. 10. 15.
반응형

MATLAB 에 경로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주로 addpath 함수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pathtool 을 사용합니다. pathtool 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하위폴더와 함께 추가하기를 통해 특정 폴더와 그 하위 폴더 모두를 path 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pathtool 이 아닌 명령어를 통해 하위 폴더와 함께 추가하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addpath 라는 명령어를 사용하는데 addpath() 함수의 사용방법은 그냥 아래와 같이 해 주시면 되서 사실 설명할게 없습니다.

addpath(‘폴더 경로’)

하위 폴더와 함께 추가하기를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하위 경로를 알아야 하고 ~

특정 폴더에 대한 하위 폴더를 알기 위해서는 genpath 라는 명령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genpath 의 매뉴얼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kr.mathworks.com/help/matlab/ref/genpath.html

아래와 같은 폴더 구조로 된 D:\workspace\2018-10-08 폴더에 대해

genpath 를 해 보면~ 이렇게 해당 폴더 포함 하위 폴더가 세미콜론(;) 으로 구분되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MATLAB Command Window 에서 하위 폴더를 포함하여 경로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해 주시면 됩니다.

addpath(genpath(‘최상위 폴더 경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