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팟플레이어 단축키 설정 및 설정 파일 저장 및 백업 방법

by __observer__ 2018. 10. 16.
반응형

PC 에서 동영상을 볼 때 어떤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팟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 TV 팟 플레이어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동영상 플레이어를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 하기 위해서 단축키를 사용하고~ 해당 설정들은 카카오 TV 팟 플레이어를 다시 설치 했을 때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 설정 파일을 저장해 놓곤 합니다.

일단 팟 플레이어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면~ 팟 플레이어에서 F5 를 누르면 “환경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환경 설정 창에서 기본에 보시면 단축키 탭이 있고 추가를 눌러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동영상을 시청한 후에는 파일을 모아 놓지 않고 대부분 지우는데 가끔씩은 지우지 않고 소장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재생 완료 시 관련 파일 삭제” 기능을 껐다 켰다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는데 그때 그때 수동으로 설정을 하려니 굉장히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해당 기능을 아래와 같이 Ctrl + Shift + D 단축키로 설정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정되면 아래와 같이 단축키 설정에 등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설정한 것들을 저장 하기 위해서 기본 탭에서 “INI 파일에 환경설정 저장”을 체크해 줍니다.

적용을 누르면 아래 경로에 PotPlayer.ini 파일이 생성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Users\사용자계정\AppData\Roaming\PotPlayer\PotPlayer.ini


현재 환경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서 “현재 설정 파일로 저장” 버튼을 누르고~ 저장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한 후에 아래와 같이 INI 파일로 저장 해 줍니다.

reg 확장자로 저장 할 수도 있는데~ reg 파일은 복구시에 어떤 폴더에 넣어야 되는지를 잘 모르겠더군요.

이후에 현재 설정을 복구 할 때는 팟플레이어로 설치하고 위에서 설명한 “INI 파일에 환경설정 저장” 을 설정한 이후에 아래 폴더에 생성되는 PotPlayer.ini 파일을 저장해 놓은 파일로 바꿔치기 해 주면 됩니다.

C:\Users\사용자계정\AppData\Roaming\PotPlay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