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구글 크롬 단축키 확장프로그램 Shortkeys

by __observer__ 2018. 10. 17.
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실텐데~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구글 크롬에는 몇몇 단축키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검색을 워낙에 많이 하고 동시에 다수의 탭을 사용하다 보니 다수의 탭을 한 번에 닫거나 하는 기능들이 필요하곤 합니다.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구글 크롬에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가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데~ 확장 프로그램은 아래 주소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저는 구글 크롬 단축키 확장프로그램으로 Keyconfig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컴퓨터를 재설치 하면서 구글 크롬을 다시 설치했고 Keyconfig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하려고 보니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대신에 찾은 것이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Shortkeys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Shortkeys 는 아래 주소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hortkeys-custom-keyboard/logpjaacgmcbpdkdchjiaagddngobkck

설치한 이후에는 아래 주소의 확장프로그램 관리 페이지에서 사용으로 설정을 해 주시고 세부 정보 -> 확장프로그램 옵션에서 자신이 사용하고자하는 크롬 단축키를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chrome://extensions/

저는 보통 “왼쪽 탭 모두 닫기”와 “오른쪽 탭 모두 닫기”를 단축키로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 단축키를 추가 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Add 버튼을 눌러서 필드를 추가한 이후에~ 사용하고자 하는 단축키를 설정합니다.

단축키 설정 방법은 위 그림에서 Help 를 눌러보면 알 수 있는데 사용하고자 하는 단축키를 직접 써 주고 Behavior 에서 단축키의 동작을 선택하면 됩니다.

“Activation Settings…” 설정을 통해서 사이트에 따른 단축키 동작을 선택적으로 활성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설정을 다 한 이후에는 당연히 Save 버튼을 눌러서 단축키 설정을 저장해 주시면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주 52 시간이 되고 인공지능 기술들이 생활 속에 접목되면서 근로자들의 업무 생산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Shortkeys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뿐만이 아니라 Autohotkey 와 같은 스크립트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PC 사용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