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KT 알뜰폰 VoLTE 사용을 위한 샤오미 홍미노트 5 IMEI 등록 방법

by __observer__ 2018. 10. 23.
반응형

지금까지 4년 정도를 삼성 갤럭시 S5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최근에 샤오미 홍미노트 5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통신사 역시 KT를 사용하다가 KT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KT 알뜰폰은 3만 3천 원이면 데이터 10기가에 통화 문자가 무제한 이더군요. 아래 주소의 kt m 모바일 사이트에서 KT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ktmmobile.com

저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딱히 게임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리 성능 좋은 핸드폰이 필요 없었고 기존의 갤럭시 S5에 비해서 최근에 나오는 핸드폰들은 대부분이 더 좋았기 때문에 샤오미 스마트폰을 구매 하는데 별로 고민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샤오미 홍미 노트 파이브는 6기가 램에 64기가 저장소를 가지고 있어서 제가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스펙이었습니다. qoo10 에서 직구로 28만 원 정도를 주고 샀고~ 11일 날 주문해서 17일 날 왔으니까 배송 시간은 약 6일 정도 걸렸네요.이번에 샤오미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특이했던 것은 색깔이 따라서 가격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검정색 홍미 노트5 가  인기가 더 있어서 그런지 대략 2만원 정도 더 비싸더군요.

갤럭시 S5 핸드폰을 사용하는 중에 번호이동을 했는데 샤오미 홍미노트5를 사고 KT 알뜰폰 유심을 꼽아보니 다행히도 정상적으로 동작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아무 문제가 없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VoLTE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샤오미 핸드폰의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IMEI 번호를 등록해야 했습니다.

휴대폰에서 IMEI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통화시 누르는 숫자 키패드에서 *#06# 을 누르면 IMEI 번호가 표시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샤오미 스마트폰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IMEI 정보 메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는 홍미 노트5는 듀얼 유심이라서 IMEI 번호가 두 개 있었고 저는 현재 첫 번째 유심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첫 번째 IMEI 번호를 고객 센터에 알려줬습니다.

샤오미 휴대폰이 정상적으로 KT 알뜰폰에 등록이 되면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가입정보를 확인해 보면 아래 화면과 같이 PTA-VoLTE 라고 휴대폰이 등록되고~

아래와 같이 샤오미 핸드폰에 설정 -> 심카드 설정에서 VoLTE 사용 가능 체크를 하면 VoLTE 표시가 뜨면서 정상적인 통화품질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