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그림판으로 휴대폰 사진 크기 변경

by __observer__ 2018. 11. 25.
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고 블로그나 기타의 사이트에 업로드를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아래와 같이 사진 크기가 굉장히 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할 때 사진 크기를 줄이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그림판을 사용하여 사진 크기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안면도 바다에서 찍은 사진인데~ 사진 크기가 3000 * 4000 으로 꽤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사용하여 사진 크기를 줄이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아래와 같이 크기 조정 버튼을 누르거나 Ctrl + W 버튼을 눌러서 조절 가능합니다.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창이 나오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크기로 사진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크기를 변경한 이후에는 꼭 저장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사진 크기를 변경하고 변경된 사진의 크기를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사진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 하나 사진 크기를 변경할 때는 위에서 소개한대로 그림판을 사용하여 변경 하면 되지만 다수의 사진 크기를 변경 하고 싶을 때는 imagemagick 과 같은 툴을 사용하여 자동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imagemagick 의 mogrify 명령을 통해 다수의 이미지 파일들의 크기를 변경시키는 방법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53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