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owershell

Windows 7 Powershell version update

by __observer__ 2019. 4. 29.
반응형

Windows 를 사용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Powershell 이라는 툴이 있는지 조차도 모르는 것 같더군요. 계속해서 말씀을 드리지만 Windows 에서 Powershell 을 사용하면 정말 다양한 작업들을 자동화 할 수가 있고~ 그만큼 생산성 향상 되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저는 집에서 Windows 7 PC 한대와 Windows 10 PC 를 한대 사용하고 있는데~ Windows 7 PC Powershell 에서 아래와 같이 타이핑 해서 버전을 확인해 보니~ 2.0 버전이었습니다.

$PSVersionTable

그래서 Windows 7 Powershell 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검색을 해 보니 오늘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54616

Download 버튼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다 설치를 했으면 윈도우를 재부팅하고~ Powershell 을 다시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이 5.1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Windows cmd 창과 관련된 다양한 명령어들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

https://iamaman.tistory.com/1241

https://iamaman.tistory.com/831

Windows command 창의 내용을 클립보드에 복사 하기 위해서 clip 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Powershell 5.1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나서 Powershell 에서 clipboard 의 내용을 가져 올 때는 Get-Clipboard 클립보드에 Powershell 의 내용을 복사 할 때는 Set-Clipboard 라는 명령어를 사용할 수가 있었습니다.

Windows Powershell 이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네요~ 앞으로 세상은 극단적인 생산성 향상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Windows Powershell 과 함께 생산성에 있어서 앞서 나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