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owershell

Powershell switch case regular expression 사용

by __observer__ 2019. 7. 14.
반응형

Windows Powershell 사용시 regular expression 을 사용하면 텍스트 처리시 정말 다양한 것들을 자동화 할 수가 있습니다.

Powershell regular expression 관련하여 검색을 하다 보니, 아래 주소에서 Powershell regular expression 관련 좋은 글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https://powershellexplained.com/2017-07-31-Powershell-regex-regular-expression/#regex-matches

그 중에서 Powershell 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굉장히 특이한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보통의 다른 언어에서 switch case 를 사용하는 경우 정확하게 매칭이 되는 경우에만 사용됩니다. 그런데 Powershell 에서는 특이하게도 switch case 에서 regular expression 을 사용할 수 있더군요. Powershell 에서 get-help about_Switch 명령을 통해 메뉴얼을 살펴보면 Regex 옵션을 주면 switch 의 입력에 대해 정규 표현식 매칭을 하고 그에 따른 동작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주소의 글에 있는 예제를 실행해 보면~ 아래와 같이 정규 표현식을 사용하여 숫자 형식에 따른 구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