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토렌트 RSS 다운로드

by __observer__ 2011. 11. 1.
반응형

오늘은 비트토렌트 rss 를 이용하여 미드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 한다.

 

우리나라의 토렌트 사이트들은 대부분이 RSS 를 제공해 주지 않는 것 같은데 외국 사이트 중에는 RSS 를 제공해 주는 곳이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 showRSS 라는 사이트의 RSS 생성 방법과 이를 이용한 토렌트 다운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자.

 

showRSS 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howrss.karmorra.info/

 

위 주소의 사이트에 가서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로그인 한 후에 자신이 보고자 하는 미드를 설정한다.

 

아래 그림처럼 선택한 후에 Add to my list! 를 클릭하면 추가가 된다.

 

 

자신이 보는 몇 가지 미드를 다 설정 했으면 이제 RSS 를 생성하면 된다.

 

위 그림의 feeds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아래 화면에서 Generate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추가 했던 미드에 대한 RSS 가 생성된다.

 

 

 

다음과 같은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두 개의 RSS 가 생성되는데 둘 중 아무거나 써도 되므로 아무거나 복사 한다.

 

 

 



 

이제 보고자 하는 미드에 대한 RSS 는 구했으므로 토렌트 클라이언트에 설정만 해 주면 된다.

 

아래 그림은 뮤토렌트 클라이언트 이다.

 

 

위 그림에서 RSS 부분에서 우 클릭 후에 RSS 항목 추가를 선택하면 위 그림처럼 RSS 항목 추가 창이 뜬다.

 

이제 위에서 복사한 RSS 주소를 RSS 주소 넣는 부분에 붙여 넣기 해주고 확인을 누르고 약간 기다리면 자신이 선택한 미드의 목록이 자동으로 보여 지게 된다.

 

여러 개의 RSS 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각 RSS 별로 별명 부분을 설정해서 이용하는 게 좋고~

 

RSS 가 올라오는 족 족 다 ~~~ 다운로드 받아 버리겠다 하시면 RSS 안의 모든 항목을 자동 다운로드함에 체크를 하면 된다.

 

위에서 만든 RSS 같은 경우에는 자신이 볼 것들만 RSS 를 통해서 받는 것이므로 RSS 안의 모든 항목을 자동 다운로드함에 체크를 해서 상관은 없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자동 다운로드 하지 않고 RSS 다운로더 설정을 통해서 선택적으로 받는 게 좋은 것 같다.

 

뮤토렌트에서 RSS 다운로더는 옵션 메뉴 >> RSS 다운로더 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뜨게 된다.

 

 

위 화면에서 추가를 눌러서 위 그림처럼 자신이 즐겨 찾기 하고자 하는 파일의 제목을 써 준 후에 필터 설정을 해주면 된다.

 

필터 항목에는 받고자 하는 RSS 의 이름 중 일부를 써 주면 되고~~

 

RSS 부분은 여러 개의 RSS 중~ 어떤 RSS 로부터 받을 것인가를 설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위 그림처럼 에피소드 번호나 파일번호 등을 써 줘서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다 설정을 했으면 닫기를 누르면 설정한 것들이 저장 된다.

 

이렇게 설정 해 놓기만 하면 이제부터는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켜 놓기만 하면 알아서~~ 다운로드 된다.

  



추가 적으로 ~~ 토렌트를 포터블이 아닌 설치해서 쓰는 경우에는 셋팅 값이라던가 위에서 설정한 RSS 주소 값 같은 것들이 아래 폴더에 저장 된다.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Application Data\uTorrent

 

아래 폴더를 보면 dat 확장자를 가진 파일들이 셋팅 파일 들이다.

 

다음과 같이 네 개의 파일이 존재하며~ 컴퓨터 포멧시에는 이 파일들을 백업 해 놨다가 토렌트를 설치 한 후에 위 디렉터리에 저장해 주면 현재의 셋팅들을 계속 유지 하면서 쓸 수 있다.

 

dht.dat

resume.dat

rss.dat

settings.da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