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했었지만 저는 꽤 오랜 기간 동안… 대략 한 10년도 넘게 ㅋㅋㅋㅋ 네이버 지식인에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생업에 치여서 꾸준히 못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생각날 때마다 들어가서 답변을 해 보고 있습니다. 제가 관심 있는 MATLAB, 프로그램, 수학 등등에 대한 답변을 주로 하고 있고 답변을 할 때는 그래도 성심 성의껏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860

위 포스팅을 보니까 그때 당시에는 지존이었는데 지금은 초인 등급입니다. 이제 다음 단계는 식물신으로 넘어가게 되고~ 드디어 저도 신계에 입성을 하게 되네요. 그런데 신계에 입성을 하는 것은 조금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활동을 정말 잘하시는 분들은 정말 빠르게 대답을 하고 내공도 금방 금방 오르는 거 같은데 저는 그런 재주는 없어서 그냥 천천히 가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네이버 지식인 활동은 경제적인 도움은 되지 않았습니다. 답변을 한다고 해서 돈을 주거나 그런 건 아니기 때문이죠. 해피빈 콩이라는 걸 줘서 기부를 할 수가 있었고 사실 그것만으로도 내가 사회에 보탬이 된다는 생각으로 할만한 가치는 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네이버 지식인에 “포인트로 감사”가 생겼고 저 역시도 “포인트로 감사” 받기를 해 놓은 상태였습니다.

설마 이런 거에 포인트로 감사를 하는 사람이 있을까 생각을 했는데~ 저도 드디어 포인트로 감사를 통해서 네이버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ㅋㅋㅋㅋㅋ

100원이 작은 돈이긴 하지만~ 그게 뭐가 됐던 제가 도움이 됐다라는 생각에 기분은 좋네요 ^^ 아무튼 앞으로도 제가 알고 있는 조그만 것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계속해서 활동해 보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