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Autohotkey Pulover's Macro Creator 다시 업데이트 되는 중 OCR 기능 추가

by __observer__ 2020. 10. 26.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Pulover's Macro Creator 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374

해당 프로그램은 Autohotkey 코드를 조금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Pulover's Macro Creator 의 홈페이지는 아래 주소와 같고~ 해당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acrocreator.com/download/

Pulover's Macro Creator 는 위 포스팅에서도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소개를 드렸었는데~ 개발자 분이 바쁘셔서 그런지 한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정말 다행스럽게도 업데이트가 다시 진행이 되는 것으로 보여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현재까지의 가장 최신 버전은 5.3.0 버전인데~ 자잘한 버그들이 계속해서 수정이 되고 있고~ 최근에 업데이트 된 내용 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Image to Text (OCR)” 기능인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Image Search / Pixel Search” 창에 “Image to Text (OCR)”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5.2.1 버전 업데이트 시에 해당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릴리즈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보면 사용 방법을 쉽게 알 수가 있을 겁니다.

https://www.macrocreator.com/2020/09/22/version-update-5-2-0/

아래 그림과 같이 점점점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언어를 다운로드 및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래 그림과 같이 한글과 영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Autohotkey OCR 코드 생성된 결과를 확인해 보니~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했었던 ~ Vis2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715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라이브러리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UI를 통해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조금 더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ulover's Macro Creator 가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Autohotkey 를 애용하는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