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괜찮은 Autohotkey 프로젝트들, Lintalist

by __observer__ 2021. 1. 11.
반응형

Autohotkey 관련하여 괜찮은 프로젝트가 없을까해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니 아래 페이지에서 정리한 내용이 있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https://project-awesome.org/ahkscript/awesome-AutoHotkey

사실 Autohotkey 를 사용하여 그래프를 그려볼 생각은 거의 해 본 적이 없었는데~ 위 포스팅에서 Autohotkey 를 사용하여 그래프를 표현하려는 굉장히 다양한 시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업무를 하면서 그래프를 그릴 때는 Python 이나 MATLAB 을 사용하여 그리는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위 페이지에서 XGraph, BarChart 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순수하게 오토핫키를 사용하여 그래프를 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고서 등에 첨부 하기에는 약간 허접해 보여서 저한테는 그리 쓸모 없게 생각되었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확인하는 용도로는 유용할 것 같아 보였습니다.

Autohotkey 를 사용하여 엑셀 그래프를 그리는 Excel Charts 에 대한 내용은 그나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주소에서 찾은 프로그램 중에 굉장히 신박해 보이는 프로그램도 있었는데, 그건 바로 Lintalist 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lintalist.github.io/

Lintalist 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v1.9.14 입니다.

https://github.com/lintalist/lintalist/releases

Lintalis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바와 같이 Lintalist 는 자주 사용하는 텍스트 뭉치, 관용구, Code Snippets 등을 굉장히 편리하게 저장 및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Autohotkey 로 만든 프로그램이니 만큼 각 문구들에 대해서 Hotkey, Shorthand 등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었고~ Parameter 등을 설정해서 굉장히 다양한 형태의 정형화된 문구를 만들수도 있었습니다. 매뉴얼을 확인해 보니 대소문자 변환, 텍스트 나누기, 계산 기능 등도 갖추고 있었고~ 아직까지 제가 알지 못하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을 가지고 자주 사용해 보면서 익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