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Autohotkey 를 사용한 대신증권 크레온 HTS 자동 로그인

by __observer__ 2021. 11. 8.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증권사 HTS에 자동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1387

오늘은 Autohotkey 를 사용하여 대신증권 크레온 HTS 자동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대신증권에서는 Creon Plus 라는 이름으로 증권사 API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대신증권 증권사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reon Plus 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며 Creon Plus 에 자동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 주소의 글에서 소개를 하더군요.

http://blog.quantylab.com/creonlogin.html

위 주소에는 Python 코드로 작성이 되어 있는데~ Creon Plus 나 Creon 이나 같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규먼트를 약간만 수정하면 Creon 도 자동 로그인 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다른 증권사 프로그램들은 각 컨트롤을 일일이 확인하여 설정을 해 줬어야하는데 대신증권 Creon 에서는 coStarter.exe 실행파일의 Argument 만 설정하면 되니 굉장히 편리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윈도우 명령창에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C:\CREON\STARTER\coStarter.exe /id:LOGIN_ID /pwd:LOGIN_PASSWORD /pwdcert:CERT_PASSWORD /autostart

위 명령어에서 입력해 줘야 할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LOGIN_ID: Login ID
  • LOGIN_PASSWORD : Login 비밀번호
  • CERT_PASSWORD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명령어를 알았으니 당연히 Autohotkey 로도 단축키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코드는 Win + C 를 누르면 Creon HTS 에 자동 로그인 해서 실행하는 Autohotkey 코드입니다. AAA, BBB, CCC 부분에 자신의 Login ID, Login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를 각각 입력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c:: ; hotkey Win + C

LOGIN_ID=AAA

LOGIN_PASSWORD=BBB

CERT_PASSWORD=CCC

Run, C:\CREON\STARTER\coStarter.exe /id:%LOGIN_ID% /pwd:%LOGIN_PASSWORD% /pwdcert:%CERT_PASSWORD% /autostart,

return

위 코드를 작성한 후에 실행후 Win + C 단축키를 눌러서 Creon HTS 를 실행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reon HT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