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포털의 계산기를 활용해 보세요.

by __observer__ 2012. 3. 14.
반응형

요즘은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웹을 기반으로 해서 돌아간다는 인상을 많이 받습니다.

 

컴퓨터에서 간단한 계산을 하고 싶을 때 대부분 각 운영체제 내부의 계산기 기능들을 주로 사용하지만 요즘은 웹에서도 계산기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도 브라우저에서 계산기 기능을 제공 하지만~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토종 포털의 양대 산맥인 네이버와 다음의 계산기능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창에 네이버 계산기, 다음 검색 창에는 다음 계산기라고 치면 각 포털의 계산기가 나옵니다.

 

간단하게 곱하기 연산을 수행해 보면 요렇게 나옵니다.

 

 

네이버 계산기에서는 위 그림처럼 일반계산, 공학계산, 퍼센트계산, 이자계산, 학점계산, 퇴직금계산, 비만도계산등과 같은 메뉴가 있고~~

 

다음 계산기에서는 일반계산, 공학계산, 퍼센트, 평수/인치, (만)나이, 비만도, 복부비만도, 배란일 등에 대해 메뉴화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학점 계산할 때 엑셀 파일에 계산식 써가며 계산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계산 할 수 있는 시대가 됐군요.

 

요즘 취업 시즌이라 학점 계산들 많이 하실 텐데~~

 

네이버 가계부 등이 엑셀파일 올리면 자동으로 가계부 등록되는 것처럼, 과목명 학점 등이 적힌 텍스트 파일 등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 형태가 되면 더 편리할 것 같네요.

 

남자라서 잘 몰랐었는데…… 배란일 계산 같은 것도 쉽게 쉽게 할 수 있군요.

 

환율 계산도 당일의 환율에 따라 검색 창에 치기만 하면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미국달러로 20 달러가 한국 돈으로 얼만지 알려면 그냥 포털 검색 창에 20달러라고 치기만 하면 되더군요.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우리가 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각종 계산들이 너무나 쉽게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