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7 예약 작업에서 맘에 드는 점

by 남성 2012. 3. 12.

컴퓨터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반복되는 작업에 대하여 예약 작업을 지정해 놓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개인 사용자들의 컴퓨터 사용 실태를 보면 반복되는 부분들이 필연 적으로 존재 하게 되죠.

 

예를 들면 일주일에 한번씩 로또 당첨 번호를 확인 한다거나. 특정 시간에 드라마를 본다거나 하는 등 반복되는 부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컴퓨터는 반복에 굉장히 특화된 기계입니다. 사람처럼 잊어버리거나 할 염려도 적죠~

 

Windows 7을 쓰면서 다양한 부분에서 향상된 기능들을 발견하게 되는데.

 

예약작업에 있어서도 향상된 부분이 눈에 띄네요.

 

서버와 다르게 데스크톱 사용자들은 보통 컴퓨터를 계속 켜 놓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윈도우 예약 작업의 트리거를 특정 시간으로 했을 때 ~~~ 트리거 시간 이후에 컴퓨터를 켜게 되면 예약 작업을 그냥 지나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죠.

 

이런 불상사를 없애려고 이전에 XP를 사용할 때는 트리거 이후에도 몇 번 정도 예약작업을 반복되게 설정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윈도우 7을 사용하면서는 이런 반복 작업 설정의 불편함이 없더군요.

 

 

설정 탭에 보면 예약된 시작 시간을 놓친 경우 가능한 대로 빨리 작업 시작 이라는 부분에 체크를 하면

 

트리거 시간이 지나서 컴퓨터를 켜 더라도 알아서 예약된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해 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