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지정된 장소에서 …… 제발!!

by __observer__ 2012. 2. 16.
반응형

얼마 전 한 지인이 전화가 와서 끝에 HWP 라고 써져 있는 파일이 클릭했는데 열리지가 않는다고 어떻게 해야 하냐고 하더군요.

 

HWP 확장자 파일은 한글 문서 파일이니깐 한글 뷰어를 깔라고 말씀 드렸고 지인 분은 알겠다면서 전화를 끊으셨습니다.

 

그런데 몇 분 있다가 한글 뷰어를 깔았는데…… 보려던 HWP 파일도 안 열리고 컴터가 완전 맛탱이가 갔다고 하더군요. ㅡㅡ;

 

그럴 리가 없는데…… 왜 그러지…… 난 한번도 그런 적 없는데…… 하는 생각으로 지인을 찾아 갔습니다.

 

컴터를 확인해보니 익스플로러에 뭔 이상한 툴바부터 비롯해서 오만 가지 잡다한 쓰레기 백신 프로그램 등등이 막 깔려 있더군요.

 

네이버 백신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하니 바이러스도 검색이 되고요.

 

 

 

그 지인은 제가 말한 데로 한글 뷰어를 깔았는데 이렇게 됐다고 말씀하셔서 ~~

 

프로그램은 어디서 받아서 깔았냐고 물어봤더니 포탈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블로그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깔았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이런 썩을 ㅡㅡ;

 

블로그 등에 올려져 있는 파일들에는 잘못된 파일이 올라가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한글 뷰어 파일이라고 철석같이 믿고 클릭을 하고 설치 하는 순간 내 컴퓨터는 안드로메다로 가는 거죠.

 

저는 이런 문제점 때문에 제가 작성한 것들이 아니면 제 블로그에 프로그램 파일을 직접 첨부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제작사의 링크를 걸어서 직접 다운로드 하시게끔 유도하고 있습니다.

 

잘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 드립니다.

 

프로그램은 제작사 홈피에 가셔서 직접 다운로드 하셔야 뒤탈이 없습니다.

 

그리고 한글뷰어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제작사(한글과 컴퓨터)의 링크 겁니다.

 

밑에 주소 가셔서 받으세요 ㅜㅜ

 

http://www.hancom.co.kr/downLoad.downPU.do?mcd=00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