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Goldwave 로 mp3 를 wav 파일로 만들기

by __observer__ 2012. 4. 23.
반응형

GoldWave 프로그램으로 mp3 파일을 wav 파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ldWave 는 오디오 파일에 대해 분석을 하거나 편집하거나 할 수 있게 해주는 툴인데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음악 파일들을 사용하는 만큼 GoldWave 와 같은 음성 편집 툴들이 많이들 이용되는 것 같습니다.

 

GoldWave 프로그램은 아래 주소에서 다운 받습니다.

 

http://www.goldwave.com/release.php

 

아래 그림처럼 Download 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그리고 받은 파일을 실행 시키고 다음 다음~ 을 누르면 설치가 되고요~

 

설치를 해서 음악 파일 하나 드래그 해서 프로그램 위에다 놓으면 이런 식으로 파형이 나옵니다.

 

 

그리고 실행 시켜 보면 스펙트럼도 확인 할 수 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 파일은 mp3 파일 형태인데 ~ 이를 wav 파일로 변경 하고 싶다면 File 메뉴의 Save as 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처럼 wave 로 선택을 하고 저장을 누르면 wav 파일로 변경이 되죠.

 

 

하지만 이렇게 바꾸고 싶은 파일이 여러 개 일 때는 이런 식으로 파일 하나 하나 변경해 주는 것은 불편한 일이죠.

 

이런 경우에도 GoldWave 에서는 걱정이 없습니다. 바로 Batch Processing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File 메뉴에 들어가서 아래 쪽 을 보면 Batch processing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이런 작은 창이 뜨죠~

 

 

여기서 Add Folder 를 클릭해서 바꾸고자 하는 mp3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 합니다.

 

 

그 담에 Convert 탭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처럼 변환 하고자 하는 형식을 지정 합니다.

 

 

세 번째로 이제 변환할 파일을 어디에 저장 할 건지 저장할 폴더를 지정 합니다.

 

 

그리고 Begin 을 누르면 땡 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Wave 로 바꾸는 것 뿐만이 아니라 wave 파일을 mp3 파일로 바꿀 때도 사용 할 수 있구요~ 아래 그림처럼 이래 저래 모르는 파일 형식들로도 쉽게 바꿀 수가 있네요.

 

 

그리고 자세히 보니깐 MATLAB 데이터 타입인 mat 파일 형태로도 바꿀 수가 있군요.. 오~~~ 신기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