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비트 토렌트 다운 및 이용 방법

by __observer__ 2011. 3. 2.
반응형

비트 토렌트는 요즘 시대의 대표적인 p2p 프로토콜입니다. 비트토렌트는 브렘 코헨이란 사람이 만든 p2p 프로토콜인데, 파일을 인터넷 상에 분산하여 저장하여 놓고 다수의 접속을 사용하여 여러 곳에서 동시에 파일을 가져오게 되는 방식이라 합니다. 

 

사용해 본 결과 전송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있는 정보일수록 그 속도가 가공할 정도입니다. 저는 빠를 때는 한 10메가 정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위에 설명한 비트 토렌트의 다운로드 방법과 이용방법에 대해 얘기 하려 합니다. 

 

비트 토렌트 이용을 위해서는 비트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이용해야 하는데 ~


보통 윈도우에서 많이 이용하는 utorrent 는  다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http://www.utorrent.com/downloads

 

아래 그림의 네모 칸 친 부분을 클릭하여 토렌트 프로그램언어 팩을 설치 합니다.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제 토렌트 씨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토렌트 씨드 파일은 확장자가 torrent 라고 써져 있는 파일 입니다.

이 씨드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에 더블 클릭하면 위 그림의 뮤토렌트 프로그램이 뜨고 적절한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하고 실행 시키면 너무나 쉽게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제 토렌트 씨드를 받을 수 있는 국내 및 해외 사이트 몇 군데를 소개 해 보겠습니다.

 

  • 국내사이트 (일부 사이트의 경우 차단이되어 수정 함, 2012-09-30)

 

 

 

  • 해외사이트

 

 

  1. http://www.mininova.org/  RSS 피드 제공 해 줌 

 

  1. http://showrss.karmorra.info RSS 피드 제공 해 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