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run configuration 을 통한 실행

by __observer__ 2012. 8. 15.
반응형

MATLAB 스크립트의 실행은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F5 를 누르거나 command 창에서 해당 되는 스크립트 파일명을 치고 엔터를 쳐서 실행하곤 합니다.

 

함수 스크립트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실행 스크립트와 같이 실행 시킬 수 있지만~

 

입력 argument 가 있는 경우에는 그 상황이 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보죠.

 


function y=TempFunc()

 

x=1:10;

 

y=x.^2+2.*x+3;

 

figure,

plot(x,y), grid on

 

 

위와 같은 TempFunc () 함수는 에디터에서 바로 F5 를 누르거나 초록색 삼각형의 실행 버튼을 눌러도 실행이 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이 x 를 입력 argument 로 준 경우에는 에디터에서 F5 를 눌러서는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죠.

function y=TempFunc(x)

 

y=x.^2+2.*x+3;

 

figure,

plot(x,y), grid on

 

 

다음과 같이 에러가 납니다.

 

x 라는 값이 없으니 당연한 결과죠.

 

뭐 command 창에서 x 값을 정의해 준 후에 다음과 같이 하면 되겠지만~

 

버튼 한번에 실행되면 더욱 좋겠죠.

 

MATLAB Editor 의 Debug 메뉴à Run Configuration for 파일명 à Edit Configurations for 파일명 으로 들어가 줍니다.

 

이런 창이 나타나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의 버튼을 눌러서 Run Configuration 을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x 라는 argument 와 TempFunc(x) 함수를 작성해 줍니다. configuration name 이 TempFunc_2 이라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제 다시 MATLAB 에디터에서 다음같이 설정해 줍니다.

 

에디터의 실행 버튼 옆의 조그만 아래 삼각형 버튼을 눌러서 configuration을 선택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을 한 후에 에디터 창에서 F5 를 눌러 보시면 위에서 작성했던 TempFunc_2 configuration이 실행되기 때문에 함수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위 설명한 과정에 대한 animation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