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단축키 설정 백업

by __observer__ 2012. 8. 5.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MATLAB 단축키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2011/04/01 - [MATLAB] - MATLAB shortcut, 단축키 설정

 

이런 단축키 설정들을 MATLAB 을 깔 때마다 다시 설정해 줘야 한다면 굉장히 귀찮은 일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설정 파일들은 파일로 저장해서 백업을 해 두고 다시 깔 때마다 로드 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MATLAB 데스크톱의 File à Preferences 메뉴에 들어가거나 MATLAB command 창에서 preferences 를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다음과 같이 preference 창이 나타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에 들어가서 Save as를 클릭하고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보통 MATLAB 설정 파일들은 prefdir 에 XML 파일의 형태로 저장되곤 합니다.

 

MATLAB command 창에 prefdir 이라고 치면 디렉토리명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이 prefdir 폴더가 보통은 C:\ 드라이브에 설정되므로 깜빡하고 컴터를 그냥 밀면 설정 파일이 다 날라가서 좀 짜증나죠~

 

그래서 저는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설정 파일들은 보통 D:\ 드라이브에 보관합니다.

 

다음에 다시 깔아도 설정 파일은 그대로 로드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