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gwin

Cygwin X-windows 사용하기

by __observer__ 2013. 11. 21.
반응형

Cygwin 은 윈도우에서 X-windows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Cygwin설치시 다음 그림과 같이 X11 Category install 로 바꾸고 설치해 줍니다.


 

또는 CMD에서 명령어를 이용해서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 주소 참조하여~

 

http://cygwin.com/faq/faq.html#faq.setup.cli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도 X11 Category 를 설치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명령어 이후 나오는 Cygwin설치 창에서 다음~ 다음~ 만 눌러줘도 됩니다.

 

setup-x86_64.exe –q –C X11

 

 

설치를 했으면 Cygwin 터미널에서 다음과 같이 xinit 라는 명령어를 쳐줍니다.

 

그럼 이렇게 X-windows 가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간단하게 octave 에서 그래프를 한번 그려볼까요~

 

그래프를 그리면 아래 그림과 같이 Gnuplot 를 사용해서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것보다 예쁜 그래프를 그려 보실 수 있습니다. 


2013/09/04 - [programming language/Octave] - Cygwin Octave plot() 안 될 때~

 

 

X-windows를 끄는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를 드래그해서 quit 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Cygwin 터미널에 startx 라고 타이핑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또 다른 형태의 X-window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octave 그래프 하나 그려볼까요~ 아래 그림처럼 X-windows상에서 그래프가 그려지고 드래그 해서 이동도 가능하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