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스마트폰 생상성 향상을 위한 안드로이드 어플 Mobizen(모비즌)

by 남성 2013. 8. 5.

요즘 스마트폰의 너무나 다양한 어플들 덕분에 생활이 많이 편리해진게 사실인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PC 와의 연동기능들은 생산성을 더욱더 향상 시켜주는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과 같이 PC 용으로 나오는 어플들도 있지만 많은 어플들이 아직도 핸드폰에 국한되서 사용되곤 합니다.

 

저는 예전에 안드로이드 폰을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PC 에서 제어 하기 위해 이지블루라는 제품을 이용했었는데, 사실 이지 블루는 스마트폰을 PC 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서 제어는 가능하지만, PC 모니터로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없기에 조그마한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제어 하기가 불편하더군요.

 

PC 모니터에 스마트폰이 그대로 옮겨와서 제어가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찾아보니 있더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제목에서도 밝힌바와 같이 Mobizen 이라는 어플입니다.

 

모비즌은 PC 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하는 어플이니 만큼 PC 와 스마트폰 모두에 프로그램, 앱을 각각 설치해 줘야 합니다.

 

PC 용 프로그램은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

 

http://www.mobizen.com/ko/

 

안드로이드 앱은 당연히~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 mobizen 으로 검색 후에 설치 가능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

 

PC 와 스마트 폰 각각 설치후에 초기 셋팅을 합니다.

 

PC 와 폰의 연결은 현재 USB 또는 Wifi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모비즌을 실행 시키고 PC 에서도 아래와 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해서 Mobizen 을 실행 시킵니다.

 

그럼 이렇게 아래 그림처럼 PC 화면에 스마트폰 스킨과 깉이 스마트폰의 화면이 보입니다.

 

저는 현재 Wifi 로 연결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사용하듯이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해서 조작하면 똑같이 조작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스마트폰 윗부분의 밝은 화살표를 클릭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 하거나 녹화하거나 파일 관리를 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PC 와 드래그 드랍으로 파일을 옮기고 놓고~ 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더군요.

 

또한 펜 기능을 이용해서 마우스로 화면에 글자 등을 쓸 수도 있습니다.

 

아래 화살표를 아래 그림처럼 누르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이 Quick 런치가 됩니다.

 

PC 로 핸드폰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mobizen 생산성이 팍팍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나요?

 

정말 강추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