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MinGW64 bits 에서 SQLite 빌드하기

by __observer__ 2013. 8. 22.
반응형

오늘은 MinGW 64 bits 환경에서 SQLite 를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려 합니다.

 

보통 윈도우 사용시는 설치 파일등을 다운받아서 이용하곤 하는데~

 

가끔은 개인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빌드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아래 주소의 글에서 SQLite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 드린적이 있는데요~

http://iamaman.tistory.com/626

 

SQLite 홈페이지에서는 32비트로 빌드된 dll 파일만 제공해 주므로 64 bits gcc 사용시에는 스스로 빌드해서 사용해야 하더군요.

 

일단 MinGW 64 bits 와 빌드를 위한 configure 툴 사용을 위한 msys 의 설치 방법은 아래 주소의 글을 참조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013/06/06 - [유틸] - MinGW 64bits 설치


2013/06/13 - [유틸] - msys download 및 설치


 

SQLite 홈페이지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sqlite-autoconf-3071700.tar.gz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해제 합니다.

 

저는 tar.gz 파일을 압축해제 할 때는 아래에서 설명 드렸던 반디집을 이용했습니다.


2012/08/09 - [유틸] - 공짜 압축 툴 반디집


 

 

Msys 를 실행 시키고~ 압축을 해제한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msys 에서 아래 그림처럼 ./configure 라고 칩니다~

 

Configure 과정이 끝나면~ 해당 폴더에 Makefile 이 만들어 지는데요~

 

이제 간단하게~ make 라고 명령합니다.

 

잠깐 기다리면 빌드가 완료 됩니다.

 

빌드가 완료되면.libs 폴더에 몇가지 파일들이 만들어지는데~ 이중에서 sqlite3.exe, libsqlite3.a, libsqlite3-0.dll 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sqlite3.exe, libsqlite3-0.dll 파일은 C:\Windows 폴더에 libsqlite3.a파일은 C:\MinGW64\lib 에~

 

sqlite3.h 파일은 C:\MinGW64\include 에 넣고 사용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