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Database 테스트 데이터 생성 사이트 generatedata

by __observer__ 2014. 6. 17.
반응형

데이터 베이스를 사용하다 보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테스트를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데이터를 insert 해야 할 텐데~

 

각 필드에 맞게 랜덤하게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도 참 귀찮은 일입니다.

 

그래서 데이터베이스의 테스트 데이터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검색 해 보니 아래 주소의 사이트가 나오더군요.

 

http://www.generatedata.com/

 

위 사이트에서 데이터 생성을 할 수 있지만 100 개 정도의 데이터만 생성 할 수 있는 등 제약 사항 들이 좀 있더군요.

 

하지만 http://www.generatedata.com/ 은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받아서 자신의 서버에 설치하면 제약 없이 사용 할 수 있다는 군요. 서버 설치 방법은 아래 주소에 설명 되어 있습니다.

 

http://benkeen.github.io/generatedata/install.html

 

저는 어차피 그리 많은 데이터는 필요 없어서 간단하게 http://www.generatedata.com/ 을 그냥 사용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각 column 의 이름과 타입을 정해 주고~ 기본적으로 4개의 column 을 설정 할 수 있는데~ 추가를 할거면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Add 를 눌러서 추가 하시면 됩니다.

 

SQL 뿐만 아니라 Excel, CSV, JSON, XML, HTML 형태로도 생성이 가능하더군요.

 

SQLite, MySQL, Oracle, Postgres 에 대해 테스트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고 설정을 다 마쳤으면~ 우측 하단의 generat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위 화면의 설정에 따라 SQL 파일로도 떨궈주고~ 또는 새로운 페이지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INSERT 쿼리를 생성되게도 할 수 있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