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괜찮은 Markdown Editor markable 과 Table 을 쉽게 생성 할 수 있는 tablesgenerator

by __observer__ 2014. 6. 3.
반응형

Markdown 은 일반 텍스트 문서의 양식을 편집하는 문법입니다. Markdown 에 대한 설명은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

 

http://ko.wikipedia.org/wiki/%EB%A7%88%ED%81%AC%EB%8B%A4%EC%9A%B4

 

저는 포스팅을 할 때 주로 Blog Api를 사용해곤 하는데~

 

많은 블로거 분들이 Markdown 도 많이들 사용하신다고 하더군요.

 

어떤 건가 궁금해서 저도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일단 Markdown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arkdown 을 인식하는 에디터가 있어야 할 텐데~

 

검색해서 나오는 많은 툴들이 유료더군요. 일단 제한된 기능에 있어서 무료였던 MarkdownPad 2 을 사용해 보려 햇으나~

 

MarkdownPad 2 에서 table 을 작성해보니 아래와 같이 그지 같이 나오더군요.

 

MarkdownPad 2의 경우 table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옵션을 설정해야 하는데… 그러려면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더군요. 즉 유료로 전환해야 해서 그냥 안 쓰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좀더 찾아보니 웹페이지에서 사용할수 있는 Markdown editor 가 있더군요. 이름은 markable 이고~ 아래 주소에서 사용가능 합니다.

 

http://markable.in/

 

아래와 같이 Try it now 를 누르고 들어가서~

 

MarkdownPad 2 에서 했던것과 동일한 Markdown 문법을 넣어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table 도 제대로 나오고 좋더군요.

 

Markdown 또는 HTML 로 export 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군요~

 

그리고 Markdown 을 사용하다 보면 table 을 만들기가 좀 불편한 감이 있는데 아래 주소의 tablesgenerator 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Markdown table 을 만들 수 있습니다.

 

http://www.tablesgenerator.com/Markdown_tables

 

아래 그림과 같이 table 의 내용을 작성하고~ copy to clipboard 를 누르면 clipboard 에 복사가 됩니다.

 

그리고 에디터에 붙여넣기만 하면 되겠죠~

 

위에 소개한 tablesgenerator 사이트에서는 Markdown 뿐만 아니라 Text, HTML, latex, Mediawiki table 도 만들 수 있더군요.

 

다양한 용도로 table 만들 때 유용한 사이트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