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Cron Job Generator 와 유용한 Website Tools

by __observer__ 2014. 6. 11.
반응형

윈도우에서 예약 작업을 사용하듯이 리눅스에서는 cron 이라는 예약 작업 툴을 사용하는데요~

 

요즘 리눅스 데스크탑에서는 gnome-schedule 이 있어서 GUI 로도 편리하게 반복된 예약 작업을 걸 수가 있더군요.

 

우분투에서는 아래 명령어로 gnome-schedule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sudo apt-get install gnome-schedule

 

다음과 같이 gnome-schedule 을 실행하고~

 

 

한번만 실행되는 작업 또는 반복 적으로 실행되는 작업들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파이어폭스 브라우져로 특정 웹사이트로 접속하는 것과 같은 GUI 기반의 작업들도 편리하게 할 수 있더군요.

 

리눅스에서 crontab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것은 바로 시간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명령어 기반의 툴들이 그렇지만 항상 실수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런 실수를 줄이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툴들이 Cron Job Generator 툴들인데요~

 

구글링을 해보니 다양한 툴들이 나오더군요. 그 중에서 저는 아래 두 사이트가 맘에 들더군요.

 

http://crontab-generator.org/

 

http://www.generateit.net/cron-job/

 

첫번째 사이트인 http://crontab-generator.org/ 는 단순히 cron job 만 설정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시 분 일 월 요일 등을 클릭 클릭 해서 설정한 다음에~

 

Command To Execute 부분에 실행하고자 하는 명령어를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Generate Crontab Line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crontab 명령어가 생성 됩니다. 위 명령어를 복사해서 crontab 에 붙여 넣기 하면 되겠죠~

 

두번째 소개한 generateit.net 도 마찬가지로 crontab명령을 생성 할 수 있는 사이트이고 사용 방법은 http://crontab-generator.org/ 와 유사합니다.

 

generateit.net 에서는 Cron Job 뿐만 아니라 다양한 Website Tools 을 제공해 줍니다. 아래 주소를 보면~

 

http://www.generateit.net/website-tools.php

 

Color Scheme Generator, Cron Job Generator, Encode HTML Entities, Error Page Generator, FavIcon Generator, RSS to Javascript Generator, Password Generator, Mod Rewrite Generator, Lorem Ipsum Generator, Form Generator 등을 사용할 수 있더군요.

 

이 중에서 저는 Color Scheme Generator 나 Form Generator 등이 굉장히 유용해 보이더군요.

 

Color Scheme Generator 을 보면 RGB 색상을 설정해 주면 화면에 해당 색상이 보이고~ 밝게 또는 어둡게 버튼을 눌러서 색상을 설정 할 수 있더군요.

 

Form Generator 도 그 사용이 굉장히 직관 적인데요~

 

첫번째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field 값들을 설정하고~

 

각 Field 의 Control Type 을 설정해 줍니다. Control type 설정 부분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HTML5 type들도 설정 할 수 있더군요.

 

저는 간단하게 아래 그림과 같이 Radio Button 을 설정해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Form 의 Action 이나 ID, Summit Button 의 값을 설정합니다.

 

결과적으로 아래 그림과 같은 form 이 나오더군요. 가운데 있는 코드를 복사 해서 붙여 넣으면 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