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윈도우용 오픈소스 CD/DVD burning 프로그램 InfraRecorder

by __observer__ 2014. 7. 11.
반응형

요즘은 CD 나 DVD를 그리 많이들 사용하진 않지만 아주 가끔씩은 사용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현재 제 노트북은 울트라 북이라서 CD 롬이 없구~ 데스크탑은 그래도 좀 오래 전에 산 거라 CD 롬이 있는데요.

 

요즘은 하드 용량이 그래도 큰 편이라 CD 를 받게 되면 ISO 이미지로 구워서 사용하곤 합니다.

 

예전에는 CD 또는 DVD 를 굽는 프로그램으로 Nero Burning ROM 과 같은 프로그램이 유명했는데~ Nero Burning ROM 은 상용 프로그램 입니다.

 

CD/DVD 를 굽는 프리 또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찾아보면 몇 개가 나오는데요~

 

오늘은 오픈소스 프로그램인 InfraRecorder 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InfraRecorder 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infrarecorder.org/?page_id=5

 

위 주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Installer 또는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윈도우 7 64 비트라 x64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InfraRecorder는 아래 그림과 매우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저는 CD 또는 DVD 를 iso 파일로 만드는 경우 주로 사용하는데요~

 

ISO 파일을 만드는 경우 위 그림과 같이 Read Disc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에서 대상이 되는 CD/DVD 를 선택하고~ Image file 부분에 이미지 파일의 경로를 선택해 줍니다.

 

경로를 바르게 설정하고 확인을 눌러 주면~ 아래 그림과 같이 Progress Bar 가 뜨면서~ iso 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