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MS word 자동 고침 백업

by __observer__ 2015. 1. 12.
반응형

MS word 의 자동 고침 방법에 대해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만든 자동 고침 규칙을 백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일단 MS Word 에서 파일 → 옵션에 들어갑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보안센터 → 보안센터 설정에 들어가서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 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주소에서 들어가서 AutoCorrect.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word.mvps.org/FAQs/Customization/ExportAutocorrect.htm

 

파일도 올립니다.


AutoCorrect.zip



 

압축 해제 후에 AutoCorrect.dot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 시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백업 관련 창이 뜹니다.

 

그럼 위 그림의 backup 버튼을 누르면 백업 파일이 생성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창이 뜹니다. 그럼 원하는 폴더에 해당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보통 AutoCorrect Backup Document 라는 이름으로 생성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생성되게 됩니다.

 

다음으로 백업한 자동 고침 규칙들을 불러 오기 위해서는 AutoCorrect.dot 파일을 실행 시킨 후에 restore 버튼을 클릭하고 이전에 백업했던 파일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오피스를 사용하면서 오피스를 설치 할 때마다 자동 고침을 다시 설정 한다면 굉장한 시간 낭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위에 설명한대로 자동 고침을 백업해서 설치할 때마다 불러와서 사용한다면 좀 더 효율적인 오피스 작업이 될 거라고 생각되네요~

 

 

참조 사이트

http://www.cnet.com/news/transfer-autocorrect-settings-to-a-new-pc/

http://word.mvps.org/FAQs/Customization/ExportAutocorrect.htm

http://support.microsoft.com/kb/92692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