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윈도우 생산성 향상 스킬 Launchy 에서 Everything 을 이용한 파일 쉽게 찾기

by __observer__ 2014. 9. 2.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프로그램 또는 홈페이지 등의 launchy를 쉽게 해주는 launchy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린적이 있고,

  

2013/09/01 - [유틸] - 편리한 런치 프로그램 Launchy


2014/04/20 - [유틸] - 생산성 향상 어플 Launchy plugin 추가 방법


2014/06/12 - [programming language/Perl] - Launchy Weby Merge Perl Code

아래 포스팅에서는 Everything 이라는 파일찾기 유틸에 대해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2013/10/19 - [유틸] - 윈도우 파일 검색을 빠르게하자~ Everything


오늘은 launchy 에서 Everything 을 이용하여 쉽게 파일을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 Everything 실행 파일(exe)에 대해 바로가기를 만들고 launchy 가 인덱싱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Launchy 의 Catalog등에 Everything 의 바로가기 위치를 추가하고 인식될 확장자로 lnk 를 추가하면 됩니다.

 

 

3. 바로가기를 만들면 Everything-1.2.1.371 - 바로 가기.lnk 등과 같이 만들어지는데 사용하기 쉬운 이름 예를 들면 Everything.lnk 와 같이 이름을 변경해 주고 속성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대상 부분의 제일 뒤에 -search " 를 추가합니다.

 

4. launchy 를 실행하고 F5 를 눌러서 인덱스를 다시 스캔하도록 합니다.

 

이제 잘~~ 사용하기면 하면 되는데요.

 

Launchy 에서 Everything 을 타이핑하고 탭을 누르고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Everything 프로그램이 뜨면서 파일등이 검색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